ZOOM
조선대, 졸업생을 위한 실전 취업 지원 나섰다
홍보팀
2025-04-24
204
‘취업준비 A to Z 프로젝트’ 주제로 졸업생 맞춤형 취업 준비 지원
조선대학교(총장 김춘성)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졸업생들의 안정적인 사회 진출과 성공적인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졸업생 맞춤 취업 준비 A to Z 프로젝트’를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졸업생을 대상으로 한 특화 프로그램으로, 청년들이 체계적으로 경력을 설계하고 자기주도적인 취업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 데 목적이 있다.
자기소개서 작성부터 면접 준비까지 취업 전 과정을 체계적으로 지원하며, 기업 채용 트렌드 분석과 실전 모의면접 등 실질적인 내용을 중심으로 운영된다.
프로그램은 4월 15일부터 25일까지 2주간 진행되며, ▲자기소개서 작성 전략 특강 ▲생성형 AI를 활용한 문항별 작성법 ▲1:1 맞춤 컨설팅 ▲면접유형별 준비 전략 ▲모의면접 데이 등으로 구성된 단계별 프로그램이 순차적으로 운영된다.
모든 세션은 대면 방식으로 진행되며, 특강은 회차당 50명, 컨설팅은 12명의 소수 정원으로 운영돼 참여자 개개인에게 맞춤형 지원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조선대 김재홍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졸업생들이 변화하는 채용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며,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관계자는 “참여자들이 자신의 진로에 맞는 취업 비전을 수립하고, 직무 중심의 자기소개서 작성과 면접 역량을 강화해 빠르게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사진별첨.
‘졸업생 맞춤 취업준비 A to Z 프로젝트’ 모집 포스터
‘졸업생 맞춤 취업준비 A to Z 프로젝트’ 모집 포스터.jpg
다음글
조선대, 총동창회와 함께 ‘글로컬대학 30’ 비전 공감대 확산
이전글
김춘성 조선대 총장, 인구문제 인식개선 캠페인 동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