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OOM
조선대, RISE사업 ‘교원설명회’ 성료
홍보팀
2025-06-20
200
학과·교원 주도 참여로 대학 전 구성원의 이해와 사업 집중 기반 마련
조선대학교(총장 김춘성)가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RISE)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전 교원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열고, 구성원 간 유기적 협력 체계 구축에 나섰다.
6월 18일 조선대 대호전기홀에서 열린 RISE사업 교원설명회는 조선대 김춘성 총장을 비롯해 전제열 부총장(겸 RISE사업단장), 김용재 RISE사업부단장, 정홍용 교수평의회의장 등 대학 주요 관계자와 학과별 많은 교원들이 참석했다.
설명회는 ▲RISE사업 추진 체계 소개 ▲운영 시 유의사항 안내 ▲단위과제 센터별 운영 계획 발표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으며, 참석자들은 대학 및 학과 단위의 사업 추진 방향을 공유하고 구체화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지자체-대학-산업체의 선순환 구조를 바탕으로 한 동반 성장의 필요성이 강조됐으며, RISE사업이 사업단 차원이 아닌 ‘대학 전체가 함께 운영하는 공동 과제’임을 재확인하는 자리가 됐다.
김춘성 총장은 인사말을 통해 “RISE사업은 대학에서 집중해야 할 매우 중요한 국가사업으로, 교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아이디어가 사업 성패를 가르는 핵심”이라고 강조했다.
정홍용 교원평의회의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교수들이 사업 전반을 이해하고, 협력할 수 있는 분위기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조선대는 RISE사업의 전략적 운영을 위해 전 구성원이 협력할 수 있는 계기를 지속적으로 마련해나갈 계획이다.
*사진별첨.
1. 김용재 부단장의 RISE사업 발표 모습
2. 인사말을 전하는 김춘성 총장
3. 운영 계획을 발표하는 김현우 대학자원공유센터장
1. 김용재 부단장의 RISE사업 발표 모습.jpg
2. 인사말을 전하는 김춘성 총장.jpg
3. 운영 계획을 발표하는 김현우 대학자원공유센터장.jpg
다음글
조선대 Team HANul, 텍사스에서 로켓 발사 성공
이전글
조선대, 전남교육청 ‘2026학년도 대입정보 박람회’ AI 진로부스 성료